메뉴 건너뛰기

대전시, 2012여수세계박람회장에 대전홍보관 설치

2012-04-23 13:37 | 대전광역시청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3일 -- 대전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국내·외 관람객을 겨냥한 대전홍보관을 설치해 익사이팅(Exciting) 대전을 세계에 알린다.

22일 시에 따르면 다음달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익사이팅 대전홍보관을 설치해 운영한다.

이를 위해 시는 홍보관에 4개의 주제로 나눠 홍보 패널을 설치해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홍보관은 ▲꿈이 있는 대전(대전엑스포, MICE산업 중심도시 등) ▲잘사는 대전(의료관광, 푸드&와인 페스티벌 등) ▲열린 대전(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세계속의 대전(과학비즈비즈 벨트 등)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홍보관에는 지난‘93대전엑스포박람회의 추억을 재현하고 개최도시 위상을 높이기 위해 한빛탑 및 박람회 마스코트인 꿈돌이 모형을 제작해 포토죤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시는 대전홍보관 운영으로 대덕특구 및 과학기술 도시 대전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통역요원과 전문 운영요원도 배치할 계획이다.

송치영 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홍보관 설치로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익사이팅 대전, 대한민국 신 중심도시 대전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출처: 대전광역시청

대전광역시 과특본부 신성장산업과
산업정책담당 정 인
042-600-378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