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청주시, 학교폭력예방·자녀와 소통을 위한 밥상머리 등 특별교육 실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3일 -- 청주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으로 학생들의 불안과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어떻게 대처 해야하는지, 학교폭력 유형과 학교 폭력예방을 위한 학생들의 실천, 학부모의 대처 방안과 가정에서 밥상머리 교육으로 학교폭력 예방등 생활지도와 교육현장 경험이 풍부한 청주중학교 교감(박종원)을 초청하여 특별교육을 하였다.

최근 학교 폭력으로 사회 불안감 조성과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궁굼해 하는 학교 폭력발생 유형과 발생시 처리절차, 학부모와 학생이 대처하는 방법, 피해학생 보호와 가해학생의 조치와 재활 등 달라진 학교폭력 조치와 개정 된 법률과 사례중심으로 학교 폭력예방에 대처하도록 하였다.

또한, 학교 폭력예방은 가족이 모여 함께 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통해 가족사랑과 인성을 키우는 시간이 많을 수록 폭력이 줄어듬에 따라 밥상머리 교육 사례, 밥상머리 교육방법 실천지침 10가지와 효과 등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청주시는 5월에도 청소년지도원과 유해환경 감시단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여가문화와 학교 폭력예방교육을 계획하고 있어 학교 폭력예방의 지역사회 관심과 청소년 안전망 구축등 교육도시 청주의 이미지를 높이기로 하였다.

체육교육과장(윤성호)은 “학교 폭력예방과 대처방안, 자녀 지도 등 자녀를 둔 공무원들이 정확하게 알고 대처 할 수 있도록 하고 학교 폭력예방을 위해 가정과 시민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하였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체육교육과
    교육청소년담당
    043-200-2257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