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Logo
2012-04-23 18:07
한국문인협회,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3일 -- 한국문인협회(이사장 정종명, 이하 문협)와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회장 권대우, 이하 문예협)는 저작권보호 및 관리를 위해 4월 23일(월)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문협 정종명 이사장과 문예협 권대우 회장 등 양 협회의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향후 업무협조 방향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저작권 보호 인식 강화를 위하여 함께 노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대하여 문협은 ‘문인들의 권익을 위하여 저작권에 대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들이 자신의 저작권에 대하여 좀 더 관심을 갖도록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으며, 문예협은 ‘한미 FTA 발효로 인해 저작권 보호기간이 사후 70년으로 늘어남에 따라 문인들이 저작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창작에만 전념할 수 있는 풍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저작권 관리사업 등을 전개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문협 정종명 이사장은 “우리 문인들에게 저작권법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게 한 것 같아 다행이다. 앞으로 문예협과 더 좋은 협력의 동반자로서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문예협 권대우 회장은 “문인들이 창작을 위한 노력에 대하여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고, 손자와 증손자에게 문인들의 후손으로서 자긍심과 복지를 물려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협정에 대한 포부를 피력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박지영
    02-508-0440
    Email 보내기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박지영
02-508-0440
Email 보내기
http://copyrightkorea.or.kr

한국문인협회,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한국문인협회,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300x242
480x387
1890x152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학술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