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공간정보 전산화 서비스 제공

2012-04-24 09:07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각종 유익한 생활정보를 시각화된 공간정보와 융·복합화된(생활정보와 공간정보가 결합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시는 도로와 지하시설물 DB 구축(3176.4km), 수치지형도 제작(153.5㎢), 세계측지계변환(1854.1km) 사업 등을 통해 공간정보 전산화 사업을 추진했다.

이와 관련된 범용(도로, 상수, 하수도관리) 시스템, 지하시설물통합시스템, 도시정보시스템 등 11개 시스템도 구축해 내부적 업무활용과 함께 민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원클릭 도시정보시스템(one. cjcity.net)은 시민이 직접 담당 부서를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지번 입력이나 위치선택 한 번만으로 지구단위계획내용을 포함한 도시계획 상세정보와 사업현황, 관련 법규까지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이외에 생활지리포탈시스템(gis.cjcity.net)은 위치정보와 생활정보 지도 서비스와 새주소 안내시스템(juso.cjcity.net, juso.go.kr)으로 도로명주소를 검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 시민 서비스도 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에 한국토지정보시스템(KLIS) 고도화를 통해 지적, 개별공시지가, 개별주택 등 업무처리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지적도 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민원발급 지연 등을 해결함으로써 행정업무와 대민서비스의 질을 향상했다.

시 공간정보담당은 “앞으로도 공간정보 DB의 수시 갱신을 통해 자료의 최신성을 확보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도시계획과
공간정보담당 이완희
043-200-271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