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2-04-24 11:34
KT,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 지원
  • - 개발자 지원을 위한 Cloud Incubation Center 오픈
    - 클라우드 인프라 및 마케팅 협력 등 시장진출 지원
    - 클라우드 Open API 활용한 다양한 연계 어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성남--(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국내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센터(Cloud Incubation Center)를 오픈 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센터는 온라인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개인 및 중소규모 개발사를 위해 서버 등의 필수적인 IT 인프라를 최대 6개월간 무상 지원하고 오프라인 모임을 위한 회의공간도 월 1회 무상 제공된다.

KT는 작년 3월부터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여 51개 업체에 369개의 가상서버를 지원했으며 이중 21개의 업체가 상용화에 성공했거나 준비 중에 있다.

또한, 클라우드 오픈 API 제공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이 제공되며 이를 이용해 ‘pdf-notes’나 ‘한컴 오피스 뷰어’ 등 12개 업체가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으로 유클라우드와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 예정이다.

KT는 지속적으로 지원범위를 확대할 계획으로 개발자 포럼 운영 및 유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우수 사례 발표 등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KT 클라우드추진본부 김지윤 본부장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Cloud Incubation Center를 오픈하게 되었으며 클라우드 기반 개발자 지원을 통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는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센터(http://www.cloudincubation.com)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사 지원프로그램과 오픈 API를 통한 개발 가이드라인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9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299
http://www.kt.com

KT는 국내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센터(Cloud Incubation Center)를 오픈 했으며 24일 오전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진행된 클라우드데이 행사에서 개발사 250여명에게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 KT)
KT는 국내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센터(Cloud Incubation Center)를 오픈 했으며 24일 오전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진행된 클라우드데이 행사에서 개발사 250여명에게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 KT)
0x0
0x0
1100x73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통신  사업계획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