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도시학교 친환경농업실천사업’ 설명회 개최

2012-04-24 09:40
충청남도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충남도는 24일 대전 원평초등학교에서 ‘도시학교 친환경농업실천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시학교 친환경농업실천사업의 성공 추진을 위해 마련한 이날 설명회에는 대전·충남지역 45개 초등학교 교장과 담당교사, 영양교사,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작년에 진행되었던 영상상영에 이어 올해 사업 추진 방향 설명,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가 3농혁신의 일환으로 중점 추진 중인 도시학교 친환경농업실천사업은 도시와 농촌마을 상생협력 사업으로 도내 친환경농업 단체가 도시학교에 소규모 농장을 조성해 주고 농촌체험학습을 제공하면, 학교는 친환경 농산물을 급식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업 첫 해인 지난해에는 서울 이수초, 대전 원평초 등 14개 학교가 참여했고 올해는 서울지역 55개 학교와 충남·대전 45개 등 100여개 학교의 참여가 예상된다.

도 관계자는 “도시학교 친환경농업실천사업은 어린이에게는 정서함양을, 농촌에는 직거래 활성화 및 안정적 판로망 확충에 도움을 주는 도농 상생협력의 모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농산물을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18일 서울 교육연수원에서 서울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친환경농산과
친환경농업담당 이원태
042-251-26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