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바오로딸출판사, ‘나의 첫영성체’ 출간

출처: 바오로딸출판사
2012-04-24 10:27
  • 바오로딸출판사, '나의 첫영성체'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첫영성체를 기억하며 신앙을 키워요

첫영성체 한 어린이들이 첫영성체의 추억을 간직하고 신앙생활의 길잡이로 삼을 수 있는 책이다.

예수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음 이야기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풀이한다.

전례력과 칠성사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묵주기도의 신비, 고해성사를 드리기 위한 준비, 미사에 임하는 자세를 알려준다. 예수님을 모시고 살아가는 신자로서 꼭 지켜야 할 내용도 소개하며 일상에서 바치는 주요 기도를 싣고 있다.

학부모나 교사가 첫영성체 하는 어린이에게 쓰는 편지, 어린이가 첫 고해 후의 다짐과 첫 영성체 후의 기도를 적는 공간, 첫영성체 사진을 붙이는 자리를 마련하여 첫영성체의 기억을 오랫동안 생생히 간직하게 한다. 예수님과 만나고 신앙심을 키워가는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선물이 될 것이다.

차례
첫영성체 사진 / 사랑의 편지 / 교황님이 들려주는 첫영성체 이야기
미사에 관한 비밀 / 예수님과 나만의 비밀 / 복음 이야기 / 신부님, 전레력이 뭘까요?
칠성사 / 고해성사 / 예수님께 드리는 약속 / 이것만은 꼭 지키자!
묵주기도 / 주요 기도 / 개인 기록

기획 의도 : 첫영성체 하는 어린이들이 첫영성체 때의 추억을 간직하며 바람직한 신앙생활을 하도록 이끈다.

주제 분류 : 도서, 교리/ 성사, 어린이

키워드 : 어린이, 신앙, 신앙생활, 첫영성체, 세례, 기도, 복음, 전례력, 대림절, 성탄절, 사순절, 부활절, 성령강림대축일, 예수부활대축일, 연중시기, 칠성사, 세례성사, 견진성사, 성체성사, 고해성사, 양심성찰, 보속, 병자성사, 성품성사, 혼인성사, 미사, 묵주기도, 예수님, 하느님, 성령

대상 : 첫영성체를 준비하는 어린이, 첫영성체 선물을 찾는 어른·학부모·주일학교 교사·사목자, 이미 첫영성체를 한 어린이.

지은이 : 손호빈 신부
2009년 서울대교구 사제로 수품했습니다. 반포성당을 거쳐 현재 도림동성당 보좌신부로 사목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좋은 첫영성체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습니다.

그린이 : 데레사 말가리다 수녀
서울가르멜수도원 수도자로 수도원 안에서 기도하며 지냅니다. 첫영성체 하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그림을 그리게 되어 축복된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음에 깊이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나의 첫영성체
글 : 손호빈 신부
그 림: 데레사 말가리다 수녀
판 형: 115*170
쪽 수: 124쪽
가 격: 9,500원
발행일: 2012년 4월 10일

바오로딸출판사 개요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을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출판물과 음반, 음란성 비디오와 오디오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매체를 만들어 악의 지배를 막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주민학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주민학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