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양그룹, 제1회 ‘Samyang Innovation R&D Fair 2012’ 개최

출처: 삼양그룹
2012-04-24 18:06
  • 김윤 회장이 연구원들에게 R&D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 김윤 회장이 연구개발성과를 둘러보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4월 24일 대전시에 위치한 삼양그룹연구소에서 제1회 ‘Samyang Innovation R&D Fair 2012’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 회장을 포함해 계열사 대표와 BU(Business Unit)장, 그룹 연구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Samyang Innovation R&D Fair 2012’는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R&D 중장기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지속적인 R&D 혁신과 차별화로 삼양그룹이 목표하는 2015 Vision을 달성하기 위한 각오도 다졌다.

이날 행사는 삼양그룹연구소 중장기 전략발표, 연구과제 성공사례 발표 및 시상, 저녁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과제 성공사례 공모에서는 삼양EMS 연구원팀이 최우수상을, 삼양제넥스 연구원팀이 우수상을 받아 각각 상금 2천만원, 1천만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삼양EMS 연구원팀은 스마트폰의 소재로 사용되는 첨단 고기능 디스플레이 소재를 개발한 공로를, 우수상을 받은 삼양제넥스 연구원팀은 ‘큐원 홈메이드’의 인기제품인 브라우니믹스와 아이스크림믹스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연구과제 성공사례는 삼양그룹 화학, 정보전자, 식품, 의약 연구원들이 2010년부터 진행한 연구과제 중에서 선정했다.

총 12개 팀이 참가하였고, 삼양그룹연구소 내 전문 심사위원이 기술 개발을 통한 재무적 성과, 기술적 혁신성, 성공 가능성 등을 심사하여 2팀을 선정했다. 또한 제품과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200여개 중에서 독창성, 효과성, 실용 가능성을 평가하여, 7개를 선정 각각 1백만원씩 상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삼양EMS 박홍주 책임연구원은 “처음으로 시행된 Samyang Innovation R&D Fair에서 최우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다”며 “그동안 첨단소재 개발을 위해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녁 만찬에는 삼양그룹 연구원들로 구성된 ‘R 밴드’ 공연이 이뤄졌다. Rock, Research Center, Researcher의 첫 자인 R을 따와 이름 지어진 R 밴드는 ‘락 음악을 좋아하는 삼양그룹 연구소 연구원들의 밴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동안 공연을 위해 R밴드는 업무를 마치고, 삼양그룹연구소 강당에 모여 밤늦게까지 연습을 했다. 이날 R밴드는 윤도현밴드의 ‘나는 나비’를 시작으로 여러 곡을 연주하며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삼양그룹 김윤 회장은 인사말에서 “R&D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미래성장을 위해서 R&D 역량을 지속적으로 배양해야 한다”며 “연구기획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사업성 있는 연구를 스피디하고 효율적으로 하고 연구결과물을 조기에 사업화 하자”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88주년을 맞이한 삼양그룹은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핵심사업인 화학, 식품, 의약, 신사업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업다각화, 고도화,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R&D 혁신을 통한 고객중심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삼양사
홍보팀
이명주 부장
02-740-718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