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4 15:01
김범일 대구시장, 시정 현장업무 추진현장 점검·격려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김범일 시장은 4월 23일(월), 4월 24일(화) 양일간에 걸쳐 환경자원사업소와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를 차례로 방문한 자리에서 쓰레기·하수처리 등 환경기초시설과 관광자원을 연계·활용함으로써 시민이 즐겨 찾고, 시정에 적극 참여할 기회 제공을 위한 코스를 조성해 보자고 주문했다.

김 시장은 “쓰레기·하수처리 등 환경 관련 시정현장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변화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공공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과 연계해서 투어 코스를 조성하면, 250만 대구시민의 시정 자율 참여 기회의 확대와 쓰레기 감량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운용 프로그램 마련을 지시했다.

김범일 시장은 4월 23일(월) 폐기물 매립실태 및 운영상황 점검을 위해 환경자원사업소(소장 정병근)을 방문, 현안사항에 대한 추진상황과 미비점에 대한 보완 조치를 주문하는 한편, 새벽 4시부터 매립업무를 시작하는 열악한 근무환경에서도 묵묵히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을 위로·격려했다.

김 시장은 “환경자원사업소는 250만 대구시민의 생활 폐기물을 매립·관리하는 곳이므로 안정적인 매립이 될 수 있도록 업무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으며,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지구 온난화 위기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보전의 필요성과 쓰레기 감량에 대해 강조했다.

지난 1982년 부지조성 사업을 추진해 1990년 5월 1일에 매립업무를 개시한 환경자원사업소의 매립용량은 32,378,000㎡, 부지면적은 1,373㎡로 향후 30년 이상의 전국 최대 규모의 쓰레기 매립 가능 시설로 2012년 연내 착공 예정인 RDF(Refuse Derived Fuel : 가연성폐기물 고형연료화) 시설 등을 통해 향후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편 김범일 시장은 4월 24일(화)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를 방문, 봄철 산불예방 대책 추진상황과 현안업무 추진실태 점검 후, 지난겨울 팔공산순환도로변의 원활한 제설작업 및 주말·휴일 등 산불 비상근무에 여념이 없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 시장은, 민족의 명산인 팔공산에 근무하는 것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팔공산을 찾는 관광객과 등산객을 배려하고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강조하는 한편, 공원 내 비탈사면 붕괴, 등산객 추락사고 예방 등 안전사고 대비에도 철저히 준비할 것 등 현안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하고 보완사항에 대해 지시했다.

특히, “봄철에는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며, 산불이 발생하면 원상회복까지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소장 이하 전 직원이 합심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주무관 조경선
    053-803-2828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주무관 조경선
053-803-2828
http://www.daegu.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