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4 15:08
대구시, ‘도시재생 아카데미’ 시민관심 속 큰 호응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대구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지역개발 및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강화, 민원해소 및 주민 간의 분쟁 예방을 위해 개최하는 ‘도시재생 아카데미’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구시는 시민과의 소통과 동고동락 차원에서 3월 22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열린 도시재생아카데미 교육자 신청을 받았다. 애초 대구시는 100여 명을 예상했지만, 적극적인 홍보로 신청자가 몰려 현재 220여 명이 교육신청 접수가 완료된 상태다.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이미 작년 9월부터 11월까지 3달간 1개월 과정으로 총 3회 이미 개최된 바 있으며, 특히 수강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90% 이상이 매우 만족하며 향후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4월 25일부터 4주(1회당 3시간씩 총 12시간)에 걸쳐 시행하고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시간은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매주 수요일 야간(저녁7시~10시)에 개설 운영해 교육을 이수한 수강자에게는 수료증을 준다. 교육장소는 대구경북디자인센터(귀빈컨벤션 웨딩 맞은편) 5층 컨벤션홀이다.

대구시 박영홍 도시재생과장은 “작년에는 수강자의 90% 이상이 만족했고 교육을 통해서 도시개발 사업의 올바른 지식의 습득과 이해로 시민과의 소통강화, 민원해소 및 불필요한 소송과 분쟁으로 인한 주민갈등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구시 도시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 향상에 큰 기여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도시재생과
    주택정비담당 김보규
    053-803-4705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재생과
주택정비담당 김보규
053-803-4705
http://www.daeg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