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Logo
2012-04-24 16:41
일본 대표 유통매장 ‘이토요카도’에 농협참외 판매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4일 -- 농협중앙회(김수공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지난 18일 이토요카도 동경 무사시코가네점 입점을 시작으로 골든위크 연휴가 시작되는 5월 8일부터는 이토요카도 150개 전 점포와 하나마사 35개 전 점포에서 농협 참외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3일 일본 동경 한류거리에 개장한 안테나숍에 선보였던 참외가 마케팅효과를 보인 것으로 농협은 “수출시장이 확보된 만큼 올해 수출물량을 당초 예정보다 2배 많은 1백만불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참외는 한국에서 신선 과채로 인기가 높으나 일본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해 마케팅에 어려움이 많았다. 특히 멜론, 복숭아, 딸기 등 고당도 농산물에 익숙해 입맛이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을지가 가장 큰 고민거리였다.

이를 위해 농협에서는 고당도 프리미엄급 농산물 생산과 더불어 꾸준한 바이어 발굴을 추진한 결과 이토요카도 입점이 성사되었으며, 파프리카에 이어 대일 수출농산물 주력품목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게 되었다.

특히, 이상기온으로 인한 출하량 감소, 강풍으로 인한 하우스 피해에도 불구하고 일본 대형매장 판매로 인해 수출안정세로 접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수출확대 및 참외 생산농가에도 희망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농협
    회원경제지원부
    김상길 차장
    02-2080-6348
농협중앙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농협
회원경제지원부
김상길 차장
02-2080-6348
http://www.nonghyup.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