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울산시, 교육기부 및 토요프로그램 활성화 추진 위해 워크숍 개최

2012-04-25 09:13 | 울산광역시청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교육기부 및 토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이 마련된다.

울산시는 4월 25일 오후 3시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울산시, 울산시교육청, 구·군 및 유관기관의 교육기부 및 토요프로그램 담당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및 토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재정지원 사업의 성과 향상과 지역사회 전체의 협력을 위한 울산시 교육기부 모델개발과 주5일 수업 전면 시행에 따른 토요프로그램 운영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교육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워크숍에서는 울산시가 2008년부터 지원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인건비 지원이 5년차에 접어든 만큼 그 간의 성과 공유에 대한 필요성과 주5일 수업제에 따른 지자체와 지역단체의 토요프로그램이 지역인재 양성 디딤돌 역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운영 프로그램 보강 및 운영과정상 미비점 보완대책 등 학생, 학부모 만족도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울산의 교육자원이 서울, 부산 등 대도시와 비교하면 충분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지만 태화강 대공원, 상하수도 시설 견학, 박물관, 전시관, 도서관 및 체육시설 등 최근에 늘어난 교육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우리만의 유용한 교육자원 지도를 그리자는데도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특히, 지역 기업을 비롯한 여러 기관이 동참을 약속한 교육기부가 지역 내 유용한 교육자원이 될 수 있도록 우수기관 단체에 대한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교육기부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홈페이지 구축 완료로 공공기관 중심의 교육기부 프로그램도 적극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교육기부 확산에 참여하기로 하고 문화예술회관, 울산박물관, 상수도사업본부, 시설관리공단이 교육기부 협약기관으로 동참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울산광역시청

울산시
교육혁신도시협력관실
박경례 주무관
052-229-359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