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다산네트웍스-판도라TV, 합작법인 ‘팬더미디어’ 설립

24일 설립식 열고 첫 발… ”새로운 홈 미디어 가치 창출할 것”

출처: 다산네트웍스 (코스닥 039560)
2012-04-25 09:54
  • (좌)다산네트웍스 남민우 대표 (우)판도라TV 최형우 대표

  • (왼쪽부터) 다산네트웍스 민병곤 부사장, 남민우 대표, 판도라TV 최형우 대표, 김경익 의장, 윤정은 과장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네트워크 통신장비 국내 1위 기업 다산네트웍스(대표이사 남민우)와 국내 최대 동영상 유저를 보유한 온라인 미디어포털 업체 판도라TV(대표이사 최형우)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국내외에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24일 오후 6시 다산네트웍스와 판도라TV는 판교 다산타워 10층 다산네트웍스 대회의실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합작법인 ㈜팬더미디어(대표이사 최형우)의 설립식을 열고 회사의 공식적인 첫 걸음을 내 디뎠다.

팬더미디어는 향후 큰 성장이 예상되는 국내 및 일본 온라인 미디어시장을 겨냥해 다산네트웍스의 IP솔루션과 판도라TV의 비디오솔루션을 결합한 다양한 OTT(Over-The-Top)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다산네트웍스의 OTT박스를 기반으로 인터넷 방송, 영화, 드라마, 교육, 게임 등의 컨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으로, 특히 △다양한 라이브 및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전용 서비스사업 △콘텐츠 제작자/유통자의 OTT 서비스 지원사업 △사내 방송, 종교 방송 등 특정 사용자 그룹을 위한 방송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 할 계획이다.

OTT서비스는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 방송, 영화 등의 동영상 및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전달하는 서비스로 미국에서는 대표적 기업 넷플릭스와 훌루가 2008년부터 유료방송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왔으며, 일본에서는 최근 NTT서일본이 전략 홈 미디어 서비스로 다산네트웍스의 OTT박스를 채택해 훌루의 동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다.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앞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대한민국은 OTT서비스를 위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인터넷 방송사업계의 강자인 판도라TV와 협력해 스마트TV 시대의 새로운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OTT사업으로 다산네트웍스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설립 취지를 밝혔다.

팬더미디어 대표를 겸하게 된 최형우 판도라TV 대표이사는 “판도라TV의 경쟁력 있는 비디오 솔루션과 다산의 탄탄한 IP기술간의 결합은 국내 OTT시장의 새로운 가치사슬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이를 통해 국내외 미디어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겠다”고 덧붙였다.

다산네트웍스 개요
다산네트웍스(대표 남민우, www.dasannetworks.com)는 앞선 IP기술력과 시장 선도 제품을 무기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는 국내 유선통신장비 1위 기업이다. 주요 제품군은 FTTx, 이더넷 스위치, xDSL 등 초고속인터넷 장비와 모바일 백홀(Mobile Backhaul) 장비 및 IP셋톱박스, 인터넷전화기, WiFi AP, 홈패드 등 TPS단말기이며, 최근 계열사를 추가하며 에지급 라우터 및 소프트웨어까지 네트워크단의 End-to-End 솔루션을 갖췄다. 다산네트웍스는 모바일망 제품군을 확대해 기존 주력사업인 KT, SKB, LG U+ 등 국내 통신사업자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국내시장을 발판으로 북미를 포함한 해외 유무선 장비시장을 공략하며, 계열사 핸디소프트 외 관계사 모바일컨버전스, 퓨처시스템과 연합으로 외산 솔루션이 지배하고 있는 국내 기업공공시장에서 점유율을 넓혀나가 세계 5위 안에 진입하는 국내 최초 유무선통신장비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언론 연락처

다산네트웍스
홍보팀
김지현 팀장
070-7010-102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