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2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 5월 3일 개막

2012-04-25 12:00 | 특허청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특허청(청장 이수원)은 오는 5월 3일(목)부터 6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2012세계여성발명대회(KIWIE 2012: Korea International Women’s Invention Exposition)’와 ‘대한민국여성발명품박람회’를 개최한다.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한미영),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폴란드, 러시아, 말레이시아, 사우디, 이란 등 약 25개국 여성발명·기업인들이 300여점의 발명품을 가지고 참여하고, 발명품의 전시는 물론 경연, 학술, 교육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세계 최대 규모의 여성발명 축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발명대회에서는 각 국에서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으로 출원 중이거나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여성, 여대생 및 여성 기업이 출품한 발명품을 대상으로 우수한 발명품에 대해서는 시상도 이루어진다.

세계대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여성발명품 박람회는 여성발명인, 여성 기업인이 재직 중인 약 120여 개사의 우수 발명특허제품, 아이디어 상품이 선보일 예정으로 우리 여성발명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활용될 것이다.

행사장은 △국내·외 우수한 여성 발명 아이디어를 전시하는 발명대회 출품관, △여성기업인들의 발명품, 아이디어 상품이 전시되는 박람회관 △국내·외 발명관련 단체, 기관의 홍보관 △발명 체험 및 문화 행사가 진행되는 행사관으로 구성된다.

대회 첫째 날인 3일(목)에는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세계여성발명포럼’도 개최한다. 동 포럼에서는 ‘여성발명기업인의 성공을 위한 지식재산환경조성’, ‘여성발명기업인의 경쟁력을 위한 지식재산전략’ 등을 내용으로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폴란드, 요르단, 슬로베니아 등 각국 정부 대표, 국내외 학계 전문가, 여성발명기업인 등이 참여해 여성발명·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에 이어 내달 7일(월)부터 10일(목)까지 서울 이화여대 ECC 극장에서 ‘세계여성발명·기업인 워크숍’이 열린다. 세계지식재산권기구의 교육프로그램인 ‘IP파노라마’와 여성발명인과 기업에 필요한 지식재산권 및 창의교육, 특허분쟁 대응방안, 해외시장 진출을 대비한 특허전략, 한국전통문화체험 등이 있을 예정이다.

‘세계여성발명대회’는 세계 여성발명인, 기업인의 정보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고, 여성발명품의 홍보, 전시의 기회를 확대하여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전시, 포럼, 워크숍 참석은 모두 무료이며, 자세한 정보는 행사홈페이지(www.kiwie.or.kr)나 한국여성발명협회(02-538-2710)로 문의하면 된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보도자료 출처: 특허청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산업재산진흥과
최정봉 사무관
042-481-580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