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Logo
2012-04-25 11:00
한국NI, 연세대 의료기기개발촉진 센터와 의료기기 상품화 적극추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가 2012년 한 해 동안 연세대학교 의료기기개발촉진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의료기기 상품화 실현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보건복지부의 예산지원으로 진행되는 본 의료기기 시제품개발 프로젝트는 2010년 5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총 5년간 진행 예정이며, 약 100억의 예산을 지원한다. 의료기관 종사자, 신제품 개발 기업, 창업준비자 등 전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제출한 의료기기 아이디어가 적합할 경우, 시작품 제작까지 모든 비용을 연세대학교 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에서 부담한다.

한국NI는 2012년부터 연세대학교 의료기기개발촉진 센터와 본 프로젝트를 통하여, 향후 적극적으로 의료기기제품의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한국NI는 지난 해 5월 연세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와 함께 원주 의료기기 업체의 제품 개발 및 컨설팅 지원,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의료기기 시제품 개발 프로젝트에서는 NI의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 및 NI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밸리데이션 툴킷, 임베디드 제어계측 시스템 제품 CompactRIO 등을 이용하여 의료기기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토탈 서비스 지원체계를 운영한다. 특히, 기존에 한국NI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이번 프로젝트에 지원할 경우, 검토 프로세스를 보다 단순화 하며, 신속하게 사업을 진행 여부를 검토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한다.

NI의 솔루션은 이미 두나미스덴탈 연구소장의 아이디어로 개발된 치과용 핸드피스 음압발생 방지 장치에 적용된 바 있다. 2010년에 제안된 이 아이디어는 2011년 3월에는 독일 쾰른 국제 치과 기자재 박람회에 출품하였으며, 2012년 4월 한국공업규격(KS마크)를 최초로 획득할 예정이다.

한국NI의 의료생명과학 솔루션담당 김광현 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의료기기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화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니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 특히, 기존 NI의 고객이 참여시, 프로세스의 신속한 처리 등의 이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이소라 사원
    02-3451-3476
    Email 보내기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이소라 사원
02-3451-3476
Email 보내기
http://ni.com/korea

▲2010년부터 시작된 의료기기 시제품개발 프로젝트의 성과 (사진제공: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2010년부터 시작된 의료기기 시제품개발 프로젝트의 성과
(사진제공: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300x42
480x67
625x8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건강  의료기기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