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주시보건소, ‘단독 정화조 배기구 방충팬 설치 시범사업’ 추진

2012-04-25 10:52
전주시청 제공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전주시보건소(소장 : 김경숙)에서는 ‘2012년 전북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한국관광 으뜸명소인 한옥마을에 친환경적이며 효율성이 높은 방법으로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800여개소의 단독 정화조 배기구에 방충팬 설치 시범 사업을 4월에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은 해마다 유충구제사업과 방역약품을 공간 살포하는 화학적 방법으로 모기를 구제하였으나, 쾌적한 관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화학적 방제를 줄이고 친환경적인 유충구제와 물리적방제 사업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설치하는 방충팬 설치 사업은 모기 등 각종 위생해충의 번식 근원지인 가정용 정화조에서 모기 등이 밖으로 나오는 배기구를 망이 부착된 방충팬으로 차단하는 물리적 방충사업이다.

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한옥마을 주택 및 상가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이미 발생한 유충구제를 위해 정화조 내에 약품을 직접 투여한 후 방충팬을 설치하여 모기 발생을 근원적으로 차단하므로써 전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름철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또한 시범적으로 설치하는 정화조 방충팬 설치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이미 2회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한옥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전주시보건소
전염병관리담당 이희숙
063-230-52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