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시, ‘2012 천호공원 봄꽃축제’ 개최

2012-04-25 11:19
서울특별시청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지역주민들의 산책공간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는 강동구 천호공원에서 아름다운 봄꽃과 함께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서울시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2012 천호공원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옛 빠이롯트 공장부지를 공원화한 천호공원은 녹지대가 부족한 강동구 도심 속 공원으로 시민들의 접근이 좋아 지역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한낮에는 어르신들이 모여 바둑도 두고 담소를 나누기도하며 청소년들의 농구장, 아이들이 놀이터로도 활용된다. 또한 저녁에는 식사를 마친 주민들의 산책로이자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이용되며 음악과 함께 춤을 추는 음악분수는 또 하나의 볼거리다.

이번 천호공원 봄꽃축제는 이러한 공원의 역할에 주목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봄맞이 주민참여형 행사로 개최된다.

천호공원 봄꽃축제는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지역주민들이 모두 모여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하였다.

단순한 관람형 프로그램이 아닌 주민들이 주인이 될 수 있도록 DIY문화체험프로그램이 상설로 펼쳐지며, 또한 천호1~3동 부녀회가 주관하는 바자회가 열려 알뜰장터와 먹거리의 역할을 맡았다.

시민들을 위해 준비된 문화공연들도 지역 주민들이 주인공인 된다.

축제기간에는 매일 다른 주제로 축제가 진행될 예정인데 개막식인 27일(금) 오후7시30분에는 가수 신형원과 서울팝스오케스트라(지휘: 하성호), 성악가 이선주씨가 출연하여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없는 지역주민들에게 멋진 볼거리를 제공하고 환상적인 불꽃놀이로 첫날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28일(토)에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시간으로 주민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예선부터 본선까지 공개경연으로 진행돼 그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전화 760-1019로 신청하면 무대에 오를 수 있다. 예선은 오후2시부터 본선은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한다.

29일(일)에는 지역예술단체들이 중심이 되어 꾸며지는데 통기타연주의 “7080추억스케치”, 만돌린 연주의 “아리엘만돌린합주단”, 송파풍물놀이 “한얼” 등 강동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팀들이 축제기간 동안 봄꽃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2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서울시문화예술프런티어 공연도 함께 이루어진다. 아카펠라와 팝페라를 선보일 ‘조이보컬’, 북한공연을 선사할 ‘평양민속예술단’, 퓨전국악 ‘그리움’, 화려한 비보이와 흥겨운 사물놀이의 ‘광개토사물놀이예술단’, 요들송과 블루그래스를 들려줄 ‘마운틴에코우’ 등의 공연이 밤낮으로 지역단체 공연과 함께 펼쳐진다.

천호공원은 문화행사 뿐만 아니라 공원 곳곳에 심은 철쭉들이 피어나 공원을 한층 아름답게 할 것이며, 당매자, 조팝나무, 명자나무, 꽃댕강 등 화려한 봄꽃들이 만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 최광빈 공원녹지국장은 “천호공원의 특징을 잘 표현하는 축제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구경만하는 축제가 아닌 직접 참여하여 만들고 즐기는 지역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서울특별시 공원녹지국
공원녹지정책과 송형남
02-2115-75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