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국 IT 스타 하이얼, 한국과 협력 키운다

KOTRA·지경부 ‘IT Global Star 하이얼’ 개최
미래형 가전·스마트홈 분야에 관심, 한국제품 집중구매 예상

2012-04-26 06:00
KOTRA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KOTRA(사장 오영호)와 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는 4월 26일 KOTRA 염곡동 본사에서 ‘IT 글로벌 스타(IT 글로벌 기업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KOTRA와 지경부는 중국의 최대 가전업체인 하이얼사를 초청하여 하이얼사의 구매·조달 정책을 설명하고, 우리기업과 1:1 파트너링 상담회를 주선하여 우리기업의 중국 가전, IT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4월26일 오전에 진행된 설명회에서 하이얼사 연사는 구매전략, 한국기업의 구매 프로그램 참가 방법 등을 설명하였으며, “한국기업은 IT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하이얼의 미래전략을 설명하였으며, 중장기 제품 공동연구 진행 등 향후 적극적인 협력을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설명회 직후 개최된 구매 상담회에서는 사업별 구매책임자 5명이 스마트폰 및 TV 부품, 모듈 및 솔루션 등 분야의 한국 IT 기업 62개사와 상담을 했다. 상담 업체 중 스마트폰 솔루션을 취급하는 국내기업 네오엠텔사는 올해 초 하이얼사에 스마트폰용 배경화면 구성 응용프로그램을 공급하는 데 성공한 바 있으며, 이 외에도 많은 중소 IT기업들이 하이얼사와의 협력사업이 진행 중이다.

하이얼의 IT부문 부사장 조우자오린(Zhou Zhao Lin)은 “우리의 구매정책 핵심은 미래형 가전과 관련된 스마트홈 분야”라며, “네트워크 기기와 스마트가전 신제품 개발에 접목이 가능한 한국제품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병권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올해 3월28일 하이얼 본사에서 체결된 KOTRA-하이얼 간 업무협정에 따라, 국내 중소 IT기업과의 협력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상담회 후 높은 성과가 예상되는 국내 IT업체에 대해서는 중국 하이얼사 방문 상담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962년 한국 무역신화의 첫 단추인 제1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에 뿌리를 두고 설립된 이후 수출시장 개척과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첨병 역할을 해오고 있다.

KOTRA
IT사업단
김하민 과장
02-3460-762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