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5 12:00
독자들을 놀라게 한 ‘바벨의 도서관’ 해제집 출간
  • - 2800원밖에 안 되는 책 가격에 확인 전화 잇따라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작가들의 작가, 보르헤스가 사랑한 작가 40인의 164작품의 해제만 수록한 ‘바벨의 도서관’ 해제집에 독자들이 놀라고 있다. 보르헤스가 직접 쓴 작품 해제를 엮은 300여 페이지 분량의 가격이 2,800원밖에 안 되기 때문이다. 독자들은 책을 발간한 바다출판사로 직접 전화를 걸어 가격 확인을 하기도 했는데, 출판사측 입장은 “좋은 작품을 독자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하는 뜻을 담아서라고 한다.

이 해제집은 보르헤스가 기획하고 선정한 세계문학 콜렉션 ‘바벨의 도서관’을 읽는 독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다. 해제에는 보르헤스의 개성과 각 작가들에 대한 보르헤스의 애정이 듬뿍 담겨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총 29권인 이 시리즈는 어린 보르헤스를 매혹했던 오스카 와일드부터 너새니얼 호손, 에드거 앨런 포, 프란츠 카프카, 허먼 멜빌 등 유명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부터 자크 카조트, 사키, 빌리에 드 릴아당, 로드 던세이니, 페드로 안토니오 데 알라르콘 등 국내에 거의 소개되지 않은 작가들의 대표작들을 소개하고 있다.

삼십대 초반부터 시작된 실명으로 칠십에 거의 모든 시력을 잃었던 보르헤스는 이탈리아의 출판인 프랑코 마리아 리치를 만나 자신의 기억력에만 의지해 작가들의 작품 목록을 작성했고 각 작품들에 대한 해제를 붙였다. 그렇게 해서 1974년 여름, ‘바벨의 도서관’이 탄생했다. 여기에 실린 작품들은 명작 중심의 천편일률적인 세계문학전집과는 궤를 달리 한다. 더욱이 현재 우리가 읽고 있는 다양한 문학 장르의 원형이 되는 작품들로 이루어져, 문학의 시작과 끝을 보여 주는 세계문학전집이라고 할 수 있다.

1975년 이탈리아에서 발간된 ‘바벨의 도서관’은 프랑스, 독일, 포르투갈, 스페인,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 7번째로 출간되었다.
  • 언론 연락처
  • 바다출판사
    기획편집부
    팀장 한해숙
    02-322-3575
    Email 보내기
바다출판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바다출판사
기획편집부
팀장 한해숙
02-322-3575
Email 보내기
http://www.badabooks.co.kr

'바벨의 도서관' 작품 해제집 (사진제공: 바다출판사)
'바벨의 도서관' 작품 해제집
(사진제공: 바다출판사)
188x300
301x480
793x126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