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5 14:44
경북도, ‘사랑의 효도관광’ 지원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경상북도는 새봄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법인운영 노인복지생활시설 158개소에 입소한 7,000명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금년 4~5월 상반기와 10월 하반기로 나누어 ‘경상북도 사랑의 효도관광’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경상북도 사랑의 효도관광’은 시설보호에 따른 상대적 박탈감과 소외감을 해소하고 효도관광을 통하여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심신기능 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그 뜻이 있다.

경상북도 김승태 보건복지국장은 “시설보호노인에게도 종합적인 노인복지의 따뜻한 손길이 체감될 수 있도록 복지시설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이 즐거운 곳이 되도록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고 활성화 시키겠다”고 하였다.

더불어 “지역 노인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안락한 노후를 만끽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게 사회교육, 취업정보, 보건의료, 주간보호, 취미, 건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보건복지국
    노인복지과 서윤봉
    053-950-3488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보건복지국
노인복지과 서윤봉
053-950-3488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