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차량연료 분석서비스팀, 가짜석유 주유소 적발

2012-04-25 15:03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내 차에 넣은 석유가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판별해주는 경기도의 ‘찾아가는 차량연료 무상분석 서비스’팀이 서비스 시행 2달 만에 가짜석유를 판매해 온 불법주유소를 적발했다.

경기도는 24일 화성시청에서 차량연료 무상분석 서비스를 시행하던 중 가짜 경유를 발견, 역추적을 통해 화성시 북양동에 소재한 가짜주유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적발된 가짜주유소에서는 가짜 경유 저장탱크와 리모컨 등 불법시설물이 발견됐으며 서비스팀은 불법 시설물에 대해 압수조치한 후, 해당 주유소에는 판매중지와 영업중지 명령을 내렸다.

경기도는 지난 2월 석유관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차량이동이 많은 대형마트와 시·군 청사, 도내 주요 도로 등을 중심으로 올해 모두 20회의 찾아가는 차량연료 무상분석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지금까지 6회에 걸쳐 서비스를 실시 총 167건을 분석했으며, 이중 165건은 정상석유제품으로 판명됐고 2건이 비정상으로 나타났었다.

서비스팀은 비정상 석유제품에 대한 역추적을 실시, 해당 주유소에 대해 정밀분석을 실시했으나, 최종 정상 제품으로 나타나 단속은 하지 못했고 현재 해당 주유소를 집중관리하고 있다.

찾아가는 차량연료 무상 분석서비스는 운전자가 연료 분석을 의뢰하면 현장에서 즉시 가짜 여부를 확인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로 현장에 설치된 이동시험실을 통해 가짜여부를 판별한다. 분석 결과 가짜로 판명될 경우, 역추적을 통해 불법주유소를 단속한다.

한정길 경기도 에너지산업과장은 “이번 사건이 이중탱크, 리모콘 조작 등 나날이 교묘해지는 탈법주유소 단속과 가짜석유 판매를 근절 등 석유유통질서 확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무상분석서비스가 더 많은 도민들에게 알려져, 많은 분들이 이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경기도청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실무자 윤중환
031-8008-482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