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5 15:03
경기도 차량연료 분석서비스팀, 가짜석유 주유소 적발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내 차에 넣은 석유가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판별해주는 경기도의 ‘찾아가는 차량연료 무상분석 서비스’팀이 서비스 시행 2달 만에 가짜석유를 판매해 온 불법주유소를 적발했다.

경기도는 24일 화성시청에서 차량연료 무상분석 서비스를 시행하던 중 가짜 경유를 발견, 역추적을 통해 화성시 북양동에 소재한 가짜주유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적발된 가짜주유소에서는 가짜 경유 저장탱크와 리모컨 등 불법시설물이 발견됐으며 서비스팀은 불법 시설물에 대해 압수조치한 후, 해당 주유소에는 판매중지와 영업중지 명령을 내렸다.

경기도는 지난 2월 석유관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차량이동이 많은 대형마트와 시·군 청사, 도내 주요 도로 등을 중심으로 올해 모두 20회의 찾아가는 차량연료 무상분석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지금까지 6회에 걸쳐 서비스를 실시 총 167건을 분석했으며, 이중 165건은 정상석유제품으로 판명됐고 2건이 비정상으로 나타났었다.

서비스팀은 비정상 석유제품에 대한 역추적을 실시, 해당 주유소에 대해 정밀분석을 실시했으나, 최종 정상 제품으로 나타나 단속은 하지 못했고 현재 해당 주유소를 집중관리하고 있다.

찾아가는 차량연료 무상 분석서비스는 운전자가 연료 분석을 의뢰하면 현장에서 즉시 가짜 여부를 확인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로 현장에 설치된 이동시험실을 통해 가짜여부를 판별한다. 분석 결과 가짜로 판명될 경우, 역추적을 통해 불법주유소를 단속한다.

한정길 경기도 에너지산업과장은 “이번 사건이 이중탱크, 리모콘 조작 등 나날이 교묘해지는 탈법주유소 단속과 가짜석유 판매를 근절 등 석유유통질서 확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무상분석서비스가 더 많은 도민들에게 알려져, 많은 분들이 이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실무자 윤중환
    031-8008-4824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에너지산업과
실무자 윤중환
031-8008-4824
http://www.gg.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