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Logo
방통위, 연동형 TV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공청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방송프로그램에 연동한 TV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4월 26일(목) 오후 2시에 위원회 14층 대회의실에서 공청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는 IPTV·디지털케이블TV·스마트TV 보급 확대 및 기술 발전으로 증대된 연동형 TV 전자상거래 활성화 요구에 따라, ’11년 10월부터 학계,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운영한 ‘연동형 TV 전자상거래 연구반’의 연구결과와 관련 업계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홈쇼핑,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일반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IPTV), 전자상거래 기술개발 업체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며, 이를 반영하여 다음 달에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활성화 방안 주요 내용은 ▲‘검증받은 사업자’로 불명확하게 규정된 TV 전자상거래 자격요건을 ‘상품판매 전문 방송채널사용사업자’, ‘자본금 등이 5억 원 이상인 통신판매업자’로 명확히 하여 신규 진입을 완화하는 것과 ▲사용자 편의를 위해 ‘TV 전자상거래 결제를 위한 표준 가이드’ 제정과 결제기술 개선을 추진하고, 서비스 확산을 위해 관련 사업자와 공동 협력하여 시범 서비스를 추진하는 것 등이다.
  • 언론 연락처
  • 방송통신위원회
    융합정책과
    윤희봉 사무관
    02-750-2145
    Email 보내기
방송통신위원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