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도내여행사 간담회 개최

2012-04-25 16:06 | 강원도청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강원도(환경관광문화국)는 4.26부터 4.27일까지 춘천·원주·강릉지역에서 양양·원주공항 모객지원 등 도내공항활성화를 위한 도내 여행사, 유관기관, 시군 관광과장, 도 관계자 등 104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여행사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여행사의 양양·원주공항 모객지원을 통한 탑승률 제고로 국제 정기편 노선개설 및 원주공항 1일 2회운항 기반 마련과 여행사 중심 도내관광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으며, 도내공항 운영상황 및 모객지원방안 설명 후, 도 환경관광문화국장 주재로 내·외국인 관광객유치 방안 등 도내 관광 및 공항활성화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그동안 도에서는 도내공항 및 관광발전을 위해 도내 여행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여행사 대상으로 ‘양양국제공항 국제선 모객 인센티브 지원 및 원주공항 모객 우수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시책을 추진하여 도내공항 탑승률 제고는 물론, 여행사의 자생력 강화로 안정적인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수렴해서 도내공항 활성화 및 관광발전 시책 등에 반영하고 특히 여행사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과 외국어 능통직원 확보 등 다양한 방안을 여행사가 추진해 나가도록 행정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강원도청

강원도청 관광마케팅본부
공항지원담당 허인자
033-249-339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