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토계획법령 개정 설명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5일 -- 광주시는 26일 오후3시 담양군 담양문화회관 대회의실에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법률 개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국토해양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광주·전남·전북·제주도지역 관계공무원과 건축, 토목 등 도시계획분야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도시계획시설의 조기집행과 국민의 재산권 보호등에 따른 국토계획법 개정취지 및 주요 개정 내용에 대해 권역별로 실시하는 순회 설명회이다.

국토계획법의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10년이상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지방의회의 해제권고 방법 및 절차와 주거·상업·업무 등 복합용도 개발이 필요한 지역 등을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다.

도시지역내 1만제곱미터 이상의 유휴토지 또는 군사시설, 교정시설, 철도, 항만, 공항, 병원, 학교 등의 이전부지 및 복합용도개발이 필요한 지역에 대하여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용도지역 변경이 가능토록 하였다.

기후변화 대응 및 풍수해 저감을 통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의 보호를 위한 도시계획과 재해예방의 연계 강화등이며, 이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순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모처럼 마련된 만큼 도시계획분야 종사자 및 도시계획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석해 국토계획법의 불합리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등을 건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도시계획과
    사무관 이우현
    062-613-442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