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6 08:51
부산시, 시내버스 에어컨 살균·세척 작업실시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부산시는 시내버스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통해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 냉방병, 천식, 알레르기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시내버스 에어컨에 대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살균·세척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의 시내버스 2,228대(2010년 9월 이전 출고차량)를 대상으로 지난해 1,136대 살균에 이어 올해 1,092대에 대하여 본격 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4월28일부터 시작하여 6월중으로 시내버스의 살균·세척을 완료할 예정이다.

작년 부산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내버스 에어컨 살균·세척을 시행하였으며, 올해에는 서울시, 대구시 등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이다.

에어컨 살균·세척은 평소 청소가 잘 되지 않는 외부 에어컨 냉각핀과 송풍판, 내부 에어컨 송풍구 통로 및 그릴을 집중적으로 살균·세척하며,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온도 200℃ 순수한 물만을 이용한 외부분사 형태로 친환경 고온, 고압 스팀으로 살균·세척하여 살균소독과 세척이 동시에 완벽하게 이루어져, 에어컨의 냉각핀과 실내 송풍닥터 내에 기생한 각종 세균을 박멸한다.

이번 작업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시내버스 이용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산시 신용삼 대중교통과장은 “작년에 시내버스 에어컨 살균·세척을 시행한 결과 시민들의 호응이 아주 좋아 올해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시행할 계획이다. 시내버스가 시민들의 건강한 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대중교통과
    김주영
    051-888-3041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대중교통과
김주영
051-888-3041
http://www.busa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