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밭농업 직접지불사업 신청 접수

2012-04-26 09:19 | 청주시청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밭농업 직접지불사업을 농지소재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받는다.

밭농업 직접지불사업은 한·미 FTA 대응방안의 일환으로 주요 식량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고 소득이 높지 않으면서 생산이 감소하는 밭작물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전을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 농가는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자 중에서 밭농업 보조금 지급 대상농지에서 밭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다.

대상농지는 공부상 전(田)이고 밭농업 보조금 대상품목을 재배하는 농지에 대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대상품목은 동계작물로는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밀, 호밀, 마늘, 조사료이며, 하계작물로는 조, 수수, 옥수수, 메밀, 기타 잡곡, 콩, 팥, 녹두, 기타두류, 조사료 땅콩, 참깨, 고추 등이 포함된다.

지원 단가는 1㏊당 40만원으로 등록신청농지 지목, 품목, 재배면적, 농약잔류검사, 토양검사 등 이행사항을 점검하여 12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농업정책과(043-200-2447)에 문의하면 된다.

시 친환경농업담당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밭작물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전, 밭작물 자급률 제고와 생산기반을 유지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청주시청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담당 이운우
043-200-244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