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Logo
2012-04-26 10:06
LS전선 고무 바닥재, 미국 환경 인증 받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LS전선(대표 구자열)은 자사의 고무 바닥재 제품이 미국 환경 인증인 FloorScore 인증과 CPSIA(Consumer Product Safety Improvement Act) 적합 성적서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 인증은 LS전선의 바닥재 제품군의 친환경 성능이 그만큼 뛰어남을 인정받은 증거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FloorScore는 미국 SCS(Scientific Certification Systems)와 RFIC(Resilient Floor Covering Institute)에서 공동으로 발행하는 국제적인 실내 공기질 인증 마크로 총 35가지 환경 유해 물질 함량 및 방출량을 체크하여 엄격한 친환경 기준을 만족한 제품에만 수여된다. LS전선은 Floorscore를 획득함으로서 USGBC(미국그린빌딩협회)의 친환경 건축물인증인 제도인 “LEED인증”에 적합한 제품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CPSIA는 미연방정부 규제기관 CPSC(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에서 제정한 것으로, 2007년 중국산 장난감의 대량 리콜 이후 자국 소비자 보호를 위한 것이다.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모든 제품에 적용이 되는 제도로 인체에 유해한 납과 환경 호르몬 추정물질인 6가지 종류의 가소제(Phthalate,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함유량을 체크하는 것이다. CPSIA 적합성 확보를 통해 특히 면역력이 약해 친환경이 강력히 요구되는 12세 이하 유아 및 어린이 이용시설에 적합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들은 친환경바닥재 소프트롱(SOFTRONG), 항균고무바닥재 세이프플랜(SAFEPLAN), 국내 유일 스포츠전용바닥재 스포플렉스(SPOFLEX), 선박용 특수바닥재(SAFEMARINE), 전동차용 고무바닥재(SAFEGUARD) 등이다. 이 인증들은 북미와 유럽,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필수적인 것으로 LS전선은 6조원 규모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틀을 마련한 셈이다.

LS전선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북미, 중국 시장 확대와 유럽 지역 기반 확보, 국내로는 철도와 선박등 신사업 분야에 도전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 고객 초청행사, 해외 주요 거점 제품 설명회, 해외 전문 전시회 참가 등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 전개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LS전선은 케이블 제조과정에서 얻은 컴파운드기술(원료배합기술)을 기반으로 1994년 상업용 바닥재 시장에 진출한 후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공항, 전동차, 선박, 경기장용 제품 등을 공급해 왔으며, 인천공항, KTX, 지하철 4호선 등에 공급한 바 있다. 2010년 미국 메트로플로어(Metroflor)와 국내 최대 규모인 510억원 규모의 바닥재와 플로킹 카펫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 또한 친환경 고무 바닥재 소프트롱 그린 제품 5종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마크 인증을 받아 국내 기업 중 최다 인증을 보유하는 등 품질의 우수성을 국내외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
LS전선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S전선
김윤석 과장
02-2189-9592
Email 보내기
http://www.lscable.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화학  소재/금속  수상/선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