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6 10:09
컴퓨웨어, 카카오톡에 고메즈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인 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는 오늘,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이석우, www.kakao.com)가 해외에 서비스되고 있는 ‘카카오톡’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mobile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를 위하여 APM(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인 ‘컴퓨웨어 고메즈 플랫폼(Compuware Gomez® platform)’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KakaoTalk)’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동아시아 등 전세계에서 서비스되면서, 개시 2년만인 최근 가입자수 4200만명을 넘어서며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모바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문제 발생시 주요 원인 분석 및 비정상적인 사용자 패턴 분석 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APM 솔루션인 ‘컴퓨웨어 고메즈 플랫폼(Compuware Gomez® platform)’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고메즈 제품 중 고메즈 가상 유저 모니터링 네트워크(synthetic and performance monitoring network)를 사용하여 새로운 국가에서 서비스를 개시하기 이전에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에 대한 사전 점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한국컴퓨웨어 서진호 대표는 “컴퓨웨어만의 차별화 된 가치를 스마트폰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선두 주자인 카카오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 카카오가 컴퓨웨어의 고메즈 솔루션으로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안정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mobile application performance)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메즈 플랫폼은 웹, 비-웹(Non-Web),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이다. 최종 사용자 경험에 의해 실행되는 고메즈는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제공 체인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기간시스템(퍼스트마일: First Mile) 내외부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환경(라스트마일: Last Mile)에 이르기까지 전체 경로에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인식, 추적하여 관리가 안 되는 사각 지대를 제거한다.

한편, 최근 컴퓨웨어는 IT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발간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보고서 전체 내용은 웹 페이지 http://j.mp/I1T1uM 에서 열람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황세린 과장
    010-4073-9679
    Email 보내기
한국컴퓨웨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황세린 과장
010-4073-9679
Email 보내기
http://www.compuware.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통신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