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현대차, 생산직 공개채용

2004년 이후 8년 만에 일반 생산직 대상 공개채용 나서
신규 일자리 창출 통해 청년실업 해소, 장시간 근로개선 효과 기대
지속적 고용확대를 위해 연내 단계별로 생산직 부문 추가 채용 계획

출처: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12-04-26 11:03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현대차가 2004년 이후 8년 만에 생산직 공개채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와 장시간 근로문제 개선을 위해 이달 27일(금)부터 오는 5월 9일(수)까지 13일간 자동차 생산부문에 종사할 정규 생산직 신입사원 ○○○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4년 이후 생산직 채용과 관련 보훈대상자 자녀 또는 금형·보전 등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채용을 진행한 적은 있으나, 이번처럼 일반 생산부문을 대상으로 공개채용에 나선 건 8년 만에 처음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졸 및 전문대졸 채용 확산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 해소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의미를 전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생산직 채용을 통해 정부가 추진중인 장시간 근로개선 정책에도 부응해 나간다는 차원에서 이번 채용 외에 올해 안에 단계별로 추가적인 생산직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이달 19일(목)부터 진행중인 생산부문 금형·보전 전문기술 인력채용을 70명 규모로 매년 실시하고, 맞춤형 자동차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이스터고 우수학생도 10년간 1천명을 선발해 우선 채용하는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확대에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현대차 생산직 채용의 지원대상은 고등학교/전문대 졸업자 또는 동등학력 이수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받은 자에 한한다. 국가기술 자격증 보유자와 해당분야 경력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시험 전형(인성검사, 자동차구조학/상식, 기계기능 이해력 테스트)→면접전형→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전형결과는 개인 이메일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27일(금)부터 오는 5월 9일(수)까지이며, 접수방법은 현대자동차 채용사이트(http://recruit.hyundai.com)에서 온라인 접수로만 지원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 개요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8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