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Logo
2012-04-26 11:03
현대차, 생산직 공개채용
  • - 2004년 이후 8년 만에 일반 생산직 대상 공개채용 나서
    - 신규 일자리 창출 통해 청년실업 해소, 장시간 근로개선 효과 기대
    - 지속적 고용확대를 위해 연내 단계별로 생산직 부문 추가 채용 계획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현대차가 2004년 이후 8년 만에 생산직 공개채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와 장시간 근로문제 개선을 위해 이달 27일(금)부터 오는 5월 9일(수)까지 13일간 자동차 생산부문에 종사할 정규 생산직 신입사원 ○○○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4년 이후 생산직 채용과 관련 보훈대상자 자녀 또는 금형·보전 등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채용을 진행한 적은 있으나, 이번처럼 일반 생산부문을 대상으로 공개채용에 나선 건 8년 만에 처음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졸 및 전문대졸 채용 확산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실업 해소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의미를 전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생산직 채용을 통해 정부가 추진중인 장시간 근로개선 정책에도 부응해 나간다는 차원에서 이번 채용 외에 올해 안에 단계별로 추가적인 생산직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이달 19일(목)부터 진행중인 생산부문 금형·보전 전문기술 인력채용을 70명 규모로 매년 실시하고, 맞춤형 자동차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이스터고 우수학생도 10년간 1천명을 선발해 우선 채용하는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확대에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현대차 생산직 채용의 지원대상은 고등학교/전문대 졸업자 또는 동등학력 이수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받은 자에 한한다. 국가기술 자격증 보유자와 해당분야 경력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시험 전형(인성검사, 자동차구조학/상식, 기계기능 이해력 테스트)→면접전형→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전형결과는 개인 이메일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27일(금)부터 오는 5월 9일(수)까지이며, 접수방법은 현대자동차 채용사이트(http://recruit.hyundai.com)에서 온라인 접수로만 지원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8
http://www.hyundai-motor.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취업  자동차  승용차  채용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