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6 11:23
광주시, 제2순환도로 통행료 감면차량 확대 시행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제2순환도로 민자(유료)도로를 통행하는 자동차 중 장애인복지사업에 사용되는 자동차에 대해 전국 최초로 전 구간의 통행요금 50%를 오는 5월 1일부터 할인한다고 밝혔다.

시는 ‘광주광역시 유료도로 통행료 징수 및 운용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존 ‘유료도로법’에 의해 시행중에 있는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차량 등의 감면과는 별도로 장애인 복지단체 및 시설, 행복콜, 특수학교 통학차량, 장애아 보육사업에 사용하는 차량에 대해 제2순환도로 통행료를 추가로 감면하게 된다.

오는 5월 1일부터 시행되는 통행료 할인은 ‘광주제2순환도로’에 한해서만 적용하게 되며, 광주시를 근거지로 하는 장애인복지시설 등의 추가감면 대상 차량은 2011년말 기준 약 273대로 파악되고 있다.

통행료 할인 대상차량의 세부 조건은 장애인 시설 및 단체 명의로 등록해 장애인복지사업에 사용되는 자동차, 특수학교의 장애인 통학에 사용되는 자동차, 교통약자 이동 편의를 위해 사용되는 자동차(행복콜)로, 시 도로과에서 발급하는 별도의 ‘제2순환도로 할인 카드 및 스티커’를 배부 받아 할인금액을 적용 받게 되며, 이를 위해 시는 지난 4월 21일 장애인 복지단체 및 시설 등에 ‘할인카드 신청서’ 제출 등 통행료 할인 시행을 안내 한 바 있다.

광주시는 통행료 추가감면 확대시행을 위해 제2순환도로 민자사업자와 사전 협의를 거쳐 현재 사용되는 통행료 징수시스템의 여건에 맞추어 통행료 징수원이 직접 할인카드 확인·판별에 의한 방법으로 우선 시행하고, 향후 전자카드징수시스템 도입시 ‘전자할인 카드’로 대체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제공을 위해 통행료 추가감면 확대를 시행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제2순환도로 이용 시민의 편의도모 등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교통건설국 도로과
    사무관 김재웅
    062-613-473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교통건설국 도로과
사무관 김재웅
062-613-4730
http://www.gwangj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