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빈곤아동돕기 어린이 페스티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경상북도는 국내 및 해외 빈곤아동들의 생활안정자금과 교육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권혁철)와 공동으로 4월 26일(목) 10시 30분 구미 동락공원에서 어린이, 부모, 기업체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빈곤아동돕기 제5회 어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미시 소재 어린이집 어린이 1,500명이 가정에서 폐휴대폰을 가져와 빈곤아동 돕기 후원에 동참하고, 약 20여곳의 기업 및 단체에서 후원금 전달 및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행사는 ‘나눔, 재미, 건강’이라는 주제로 기업 및 단체에서 부스를 운영하는데, ‘나눔’ 부스에서는 해외아동 사진전을 통한 나눔교육 및 빈곤아동돕기 폐휴대폰 수거 등 나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재미’ 부스에서는 학습용 로봇 체험, 화분만들기체험,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프램을 진행하고, ‘건강’ 부스는 뻥튀기, 주먹밥, 요구르트, 음료 등 아동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축제의 즐거움을 더욱 가미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 및 단체는 대구은행노동조합, (주)삼성코닝정밀소재, (주)삼성광통신, (주)LG디스플레이, 한국전력공사, (주)LG이노텍, (주)한화, KT경북마케팅단, 도미노피자 등 약 20여곳으로 빈곤아동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후원을 해 오고 있으며, 매년 어린이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해 오고 있다.

경상북도 박동희 여성정책관은 국내·국외의 빈곤아동들의 지원을 위해 참여해 주신 기업 및 단체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경북도에서도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여성정책관
    보육아동담당 박영심
    053-950-2692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