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북도, ‘빈곤아동돕기 어린이 페스티벌’ 개최

출처: 경상북도청
2012-04-26 14:57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경상북도는 국내 및 해외 빈곤아동들의 생활안정자금과 교육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권혁철)와 공동으로 4월 26일(목) 10시 30분 구미 동락공원에서 어린이, 부모, 기업체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빈곤아동돕기 제5회 어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미시 소재 어린이집 어린이 1,500명이 가정에서 폐휴대폰을 가져와 빈곤아동 돕기 후원에 동참하고, 약 20여곳의 기업 및 단체에서 후원금 전달 및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행사는 ‘나눔, 재미, 건강’이라는 주제로 기업 및 단체에서 부스를 운영하는데, ‘나눔’ 부스에서는 해외아동 사진전을 통한 나눔교육 및 빈곤아동돕기 폐휴대폰 수거 등 나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재미’ 부스에서는 학습용 로봇 체험, 화분만들기체험,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프램을 진행하고, ‘건강’ 부스는 뻥튀기, 주먹밥, 요구르트, 음료 등 아동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축제의 즐거움을 더욱 가미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 및 단체는 대구은행노동조합, (주)삼성코닝정밀소재, (주)삼성광통신, (주)LG디스플레이, 한국전력공사, (주)LG이노텍, (주)한화, KT경북마케팅단, 도미노피자 등 약 20여곳으로 빈곤아동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후원을 해 오고 있으며, 매년 어린이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해 오고 있다.

경상북도 박동희 여성정책관은 국내·국외의 빈곤아동들의 지원을 위해 참여해 주신 기업 및 단체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경북도에서도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여성정책관
보육아동담당 박영심
053-950-26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여성정책관
보육아동담당 박영심
053-950-269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