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구시, 제9대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선정

2012-04-26 15:31 | 대구광역시청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대구시는 지난 4월 23일(월) 개최된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 후 추천된 2명의 후보자 중에서 이진근 대구광역시의회 사무처장을 제9대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 내정했다.

이진근 이사장 내정자는 칠곡 출생으로 1977년 행정고시(제21회) 합격 후 상공부 기획관리실, 대구시 기획관, 문화체육국장, 행정관리국장, 남구·달서구 부구청장, 시의회 사무처장 등 중앙부처와 대구시 주요 부서장을 두루 거친 행정 관료다. 그간 34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시설관리공단 업무를 원활하게 관리·운영할 수 있는 적임자로 임원추천위원들에게 많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제9대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공모에는 총 2명의 후보가 응모했으며, 외부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 심사에서 전문성, 리더십, 경영혁신 능력 등에 대한 평가절차를 거쳤다.

이진근 이사장 내정자는 경북고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가족으로는 부인과 2남을 두고 있고, 2년 7개월여 남은 공직 생활을 마감하고, 5월 22일부터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 근무하게 되며 임기는 3년이다.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은 대구사격장·두류수영장·대덕승마장 등 체육시설 및 공원시설, 장묘시설, 주차장, 도로 등 대구시의 주요 시설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대구광역시청

대구광역시 예산담당관실
공기업예산담당 김성수
053-803-248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 있으
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