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신나는조합, 소상공인진흥원과 함께 ‘물 없는 에어 세차’ 실전 창업교육 실시

  • 사회적기업 (주)두레마을 서울지역본부 용산점 직원들이 코레일네트웍스에서 물 없이 하는 친환경 명품세차 초음파에어세차회오리를 시연하고 있다.

  • 사회적기업 (주)두레마을 서울지역본부 성동점의 한 직원이 성동구청 지하주차장에서 물 없이 친환경 명품세차 작업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 소상공인진흥원으로부터 실전 창업교육을 위탁받아 ‘물 없는 에어 세차 창업’ 교육을 2012년 5월 7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다. 특히 실전 창업교육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60만원을 지원하여 교육생 개인이 5만원만 부담하면 되는 장점이 있다.

‘물 없는 에어 세차’는 현재 전국 34개 관공서, 기업, 민간 단체에서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검증된 친환경 명품세차 업종이다. 충남 연기군에 있는 사회적기업 (주)두레마을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사회적기업 이해, 고객관리 및 서비스, 초음파에어건, 친환경 약품, 명품새차 광택클리닝 등 현장실습까지 총 8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고, 교육생 모집기간은 5월 2일까지로 선착순 20명을 접수받는다. 교육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eduinfo.seda.or.kr)에서 온라인 신청받으며, 자세한 문의는 02-365-0332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 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사업개발팀
홍보담당관 한종훈
02-365-033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