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6 16:09
전북도, 5월 ‘불법어업 전국 일제단속’ 실시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전라북도에서는 ‘2012년 어업질서확립 대책’ 중점 추진 계획에 따라, 5월 한달 간을 봄철 어·패류 산란기 보호를 위한 “불법어업 전국 일제단속 기간”으로 정하여 농림수산식품부, 해양경찰청과 합동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자원을 남획하고 어업인간 분쟁을 일으키는 불법어업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집중단속 한다.

특히, 서해안에서는 무허가 잠수기, 근해안강망 포획어종 위반, 변형어구사용, 금지구역, 서해특정해역 무단 진입 등이다.

불법어업 전국 일제단속은 해상 및 육상 합동단속반을 편성, 해상단속반 (서해안 3팀, 팀별 5~9척)과 육상단속반 (서해안 3팀, 8~11명)을 운영하여 불법어업 다발 지역을 중심으로 단속거점(Point)을 선정,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불법어업 단속에 적발될 경우, 수산관계법령 등에 의거 3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원이하의 벌금 등에 처하게 됨은 물론 어업허가 취소, 어업정지와 더불어 면세유류 공급중단, 영어자금 회수 등 강력한 사법 및 행정조치를 취하게 되므로, 정상적인 조업을 위하여 어업인 스스로 의식제고를 통해 어업질서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전북도에서는 어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해양수산과
    연안환경담당 김민수
    063-280-4647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해양수산과
연안환경담당 김민수
063-280-4647
http://www.jeon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수산/해양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