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수질오염사고 대비 민관합동 ‘가상방제훈련’ 실시

2012-04-26 16:18 | 광주광역시청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26일 오후2시 동복호 상류인 동복천에서 유해물질이 하천으로 유입되거나 물고기 폐사 사고 발생시 수질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수질오염사고 가상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환경지킴이, 일반시민 등 민간인과 상수도사업본부·영산강유역환경청·시·구 공무원, 환경시설공단 직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훈련은 수질오염사고 발생시 유관기관 간 상황전파 등 초동조치 대응능력과 사고현장에 방제인력 및 방제방비의 신속한 출동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수질오염사고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사고 발생 직후 오염물질의 동복댐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오일휀스 설치, 기름 흡착포를 이용한 신속한 기름 제거 순으로 실제상황을 방불케하는 방제작업이 진행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방제조치 요령 숙지, 장비와 인력의 적정배분, 유관기관간 상황전파 체계를 확립해 유사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수질오염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훈련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미흡한 점은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생태하천수질과
수질관리담당 정경천
062-613-427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