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기어 Logo
2012-04-26 16:16
앱웨이브 스토어 출시…윈도우 PC경험을 ‘스마트 앱 스트리밍’ 기술로 바꾸다
  • - 엠바카데로의 무료 앱웨이브 스토어에서 수 천 개의 인기 윈도우 앱을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실행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는 번거롭게 PC 소프트웨어 설치할 필요 없이 소프트웨어를 바로 검색하고 실행하는 획기적이고 새로운 방식인 앱웨이브(AppWave) 스토어(www.windowapps.com) 출시를 오늘 발표했다.

앱웨이브 스토어 사용자들은 ‘스마트 앱 스트리밍’ 기술에 따라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온디멘드 방식으로 필요할 때 찾아서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스마트 앱 격리’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로컬에서 즉시 그리고 최고의 성능으로 실행할 수 있다.

앱웨이브 스토어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앱웨이브 플랫폼은 윈도우 소프트웨어가 가진 가장 큰 3가지 문제점: 즉 PC 소프트웨어 구입, 배포, 설치, 삭제 등에 낭비되는 시간과 리소스 문제, 소프트웨어 설치 후 발생하는 윈도우 안정성 및 성능 저하 문제, 기업 내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의 실제 사용 현황 파악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모바일 장비에서 앱이 필요하면 온디멘드 방식으로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PC 소프트웨어는 아직도 긴 다운로드 시간과 윈도우 성능에 악영향을 끼치는 설치 과정 등 90년대 방식에 머물러 있습니다.”와 같이 엠바카데로 CEO인 웨인 윌리엄스는 전하며, 이어 “앱웨이브 스토어를 통해 엠바카데로는 진정한 윈도우 소프트웨어 앱 스토어를 최초로 만들어 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미 기업을 위한 앱웨이브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사는 앱웨이브(AppWave)의 모든 장점뿐만 아니라 기업 내의 모든 윈도우 소프트웨어에 대해 사용성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앱웨이브 스토어는 ‘스마트 앱 스트리밍’이라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하는 앱웨이브 플랫폼의 일부분으로 사용자들이 어디서나 PC 앱을 바로 검색하고 실행하도록 해준다. 이는 Youtube나 Netflix에서 스트리밍 형식으로 영상을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이다. 스트리밍된 앱은 사용자의 PC에 저장되며 별로도 실행되므로 차후 실행 시에는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 없다.
가상화 기술과는 다르게, 모바일 장비 방식에 가까운 앱웨이브 의 새로운 ‘스마트 앱 격리’ 기술이 적용되는데, 이에 따라 사용자가 다운로드 한 앱이 아무리 많더라도 각각이 데스크톱 환경과 완벽히 통합되어 최대 성능으로 실행되며, PC는 시간에 따른 성능저하가 없이 언제나 새로 도입된 당시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앱웨이브 스토어가 제공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모바일 앱스토어의 장점을 윈도우 PC에도 그대로 활용 - 소비자 및 기업들은 PC 사용자 경험을 보급화하고 간소화하는 새로운 방식을 요구하고 있다. 모바일 장치에서 앱을 찾아서 실행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 적용되므로, 앱웨이브 스토어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를 실행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문제점, 성능 이슈, 설치 문제없이 어디에서든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손쉬운 사용 - 앱웨이브 스토어는 매우 간편하다. - PC사용자들은 스토어(www.windowapps.com)에 접속하여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클릭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때 복잡한 설치 과정에 따른 시간 낭비가 없다. 앱들은 사용자의 PC에 로컬로 저장되어 실행된다. 사용자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든 아니든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스토어는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PC 사용자들은 어느 PC에서든 언제, 어디서나 앱을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다.

중요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실행 - 소프트웨어 예산이나 담당자, IT 리소스가 제한된 중소기업의 경우, 앱웨이브 스토어를 활용하면 에버노트(Evernote), 오픈오피스(OpenOffice), 어도비리더(Adobe Reader,) 7집(7Zip) 등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앱웨이브를 기업 내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나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소프트웨어로 확대 적용하여 사설 앱웨이브 스토어를 구축할 경우에는 회사 내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사용자들이 직접 찾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IT 관리 담당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이 실제로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를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앱웨이브를 통해 PC 사용자들은 회사 내 업무 환경에서 더더욱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와 같이 윌리엄은 말하며 이어 “모바일 사용 경험과 같이, 앱이 필요할 때 온디맨드로 바로 찾아서 실행할 수 있으므로 24/7 생산성을 제공하게 됩니다”라고 전했다.

PC 소프트웨어 사용성이 업무 생산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설문결과 발표

엠바카데로는 앱웨이브 스토어 소개와 함께 최근 실시된 PC 소프트웨어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총 1,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생산성과 PC 소프트웨어 사용이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시사했다.

참여자 중 72% 이상이 소프트웨어를 검색하고 설치 및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이 생산성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응답했다. 온디맨드, 셀프서비스, 원클릭 방식으로 PC앱을 실행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응답한 비율은 84% 이었으며, 그 중 48%는 원클릭 방식이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대답했다. 25%의 응답자의 경우 회사에서 엔터프라이즈 앱스토어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6%는 얼리어답터로서 이미 엔터프라이즈 앱스토어를 도입하고 있었다.

본 설문 결과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다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embarcadero.com/appwave/pc-software-sur...
데브기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