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사랑의 점심 나누기’ 행사 실시

출처: 청주시청
2012-04-26 16:41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4월 27과 4월 30일 이틀에 걸쳐 결식아동과 굶주리는 이웃에게 청주시민의 사랑을 전달하기 위한 제17회 ‘사랑의 점심 나누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모금 행사는 월드비전 충북지부(지부장 박인수)의 주관으로 나눔과 참여의 기부문화를 생활화하며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훈훈한 풍토를 조성한다.

소중하게 모여진 성금은 결식아동의 중식지원과 160여명의 독거노인과 장애인, 소년소녀가정의 급식 지원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나눔의 집 사업, 가난과 질병, 재해 등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630개소의 어린이집에 모금저금통을 배포하여 이미 어린 새싹의 모금활동이 시작되었으며 1,500여 기관단체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매년 지역별로 순회모금을 하는 사랑의 점심 나누기 모금 행사는 지난해 시민, 기관단체와 기업체, 어린이집 등에서 1600여건의 사랑의 손길로 1억6천만원을 모금한 바 있다.

시 아동보육담당은 “굶주리는 이웃이 없는 행복한 사회 건설 분위기 조성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모금을 통하여 우리 주위에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아동보육담당
043-200-257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아동보육담당
043-200-257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