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포항시, ‘지진 및 지진해일 대피훈련’ 실시

출처: 포항시청
2012-04-26 18:38
  • 포항시, '지진 및 지진해일 대피훈련' 실시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포항시는 26일 구룡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박승호 시장을 비롯해 주민, 학생,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해일 가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대피훈련은 지진 및 지진해일과 같은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처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훈련으로 오후 2시 재난위험경보 발령과 동시에 주민대피 훈련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이날 사회자의 다급한 대피방송이 훈련을 더 실감케 했다.

“지금 지진해일이 발생하였으니 주민들은 즉시 고지대나 대피소로 대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날 이우식 포항기상대장이 훈련에 참가한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진과 지진해일 대처법에 대한 설명을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으로 중요성과 경각심을 일깨우고 재난발생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한 더 효과적인 훈련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흥해읍 칠포지구, 환여지구, 구룡포지구 등 3개 지구에서는 지진해일에 대비한 대피훈련이 실시되고 위 3개 지구를 제외한 읍 및 동지역에서는 지진대피훈련이 실시됐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언론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