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토요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2012-04-27 09:20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교육과학기술부가 공모한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 사업에 선정돼 50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는 주5일 수업제 전면 자율시행에 따른 저소득층·맞벌이가정의 육아 부담 경감과 지역사회 교육 안전망 강화를 위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올해 처음으로 공모한 사업이다.

이번 ‘가사토’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청주시평생학습관은 청주교육지원청, 충북대학교, 청주시립정보도서관, 청주시아동복지관 등 20곳 기관·단체와 연계해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토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사토’ 사업은 국비 5000만원과 시 대응투자비 2500만원을 포함한 7500만원을 들여 레포츠, 공예, 요리, 농촌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 세계시민의식교육, 진로교육 등 교육활동,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동아리 활동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연중 운영된다.

시 평생학습관장은 “이제 우리 자녀의 교육을 학교에만 의지하던 시대는 지났다”며 “가정과 사회와 학교가 함께 손잡고 교육을 책임져야만 학교폭력, 인성문제 등이 해결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평생학습도시로서 그동안 구축한 평생학습 인프라를 활용해 우리 시의 학습울타리를 조성하고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청주시청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평생학습관
평생학습지원담당 김광구
043-200-672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