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Logo
2012-04-27 09:21
잡코리아 신입사원 서비스 ‘기출 면접질문’ 만족도 최고
  • - 신입 구직자 가장 궁금한 건 ‘기출 면접질문’?!
    - 잡코리아 ‘신입사원-될성부른떡잎’ T-셔츠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다른 사람과 협력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본 적 있습니까?”
“술이나 정크푸드에 세금을 더 부과하면 식습관이 바뀔까요?”
“수학이 인류에게 미친 영향은 무엇일까요?”
“스티브잡스의 업무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올해 대기업 신입 공채 면접에서 등장했던 면접질문들이다.

면접 전에 지원자들이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정리해두지 않으면, 당황해서 장황한 설명을 늘어놓거나 주제에서 벗어난 답변을 늘어놓기 십상인 질문유형이다.

실제 취업활동을 하는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도 ‘기업별로 출제됐던 면접질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진행 중인 자사 신입사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이벤트(될성부른떡잎을 찾아라!)에서 기업의 ‘신입 공채 속보’(16.3%)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면접에 참가했던 구직자가 직접 올린 기업별 ‘기출 면접질문’(14.6%)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기출 면접질문’은 면접을 다녀온 신입 구직자가 직접 올린 기업별 기출 면접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2012년 상반기 기출 면접질문들도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어 신입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 외에는 기업별 합격자 스펙과 취업전형별 준비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는 ‘한큐 입사비법’(10.2%)과 취업한 신입사원의 실제 합격한 자기소개서를 볼 수 있는 ‘합격 자기소개서’(7.4%)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잡코리아는 이번 ‘될성부른떡잎을 찾아라’ 이벤트에서 신입사원 공채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서비스에 대해 투표하고 체험후기나 개선점에 대해 덧글을 남기는 참가자들 중 80여명을 추첨해 ‘신입사원-될성부른떡잎’이 적혀있는 T-셔츠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5월 12일까지 진행한다.
  • 언론 연락처
  • 잡코리아
    홍보팀
    현영은
    02-3466-5203
    Email 보내기
잡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잡코리아
홍보팀
현영은
02-3466-5203
Email 보내기
http://www.jobkorea.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취업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