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3농혁신·행정혁신 추진 상황’ 점검 회의 개최

2012-04-27 09:30
충청남도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충남도는 27일 도청 대회실에서 시·군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열고, 도와 시·군 현안 과제 토론 및 협의를 진행했다.

안희정 지사와 16개 시·군 부단체장, 도 실·국·원·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현안과제 발표 및 토의, 당면 현안사항 전달 등의 순으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 안 지사는 도가 올해 중점 추진 중인 3대혁신에 대한 시·군의 협조와, 지방자치 및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을 당부했다.

안 지사는 “3농혁신은 농산물 품질혁신과 유통영업 혁신, 소비혁신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3농혁신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 뒤 “특히 귀농·젊은 영농인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어 “도에서 만들어지는 시책과 방침들은 시·군이 어떤 방향으로 계획하고 조율하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부단체장들이 도가 추구하는 방향에 맞춰 나갈 수 있도록 중재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안 지사는 “지난 3월 읍·면·동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우수사례를 수집한 바 있지만, 앞으로도 시·군의 모범사례가 있으면 공유될 수 있도록 도에 전달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열린 현안과제 발표 및 토의에서는 3농혁신 추진상황과 행정혁신 추진사례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시·군 건의 및 협조사항으로는 ▲제1회 서산 대산항 국제포럼 ▲2012홍성국제오카리나 페스티벌 ▲제39회 윤봉길문화축제 개최 등이 소개됐다.

당면 현안사항은 ▲지방재정 조기집행 지속 추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 및 재해예방사업 조기 추진 ▲시·군 사회복지 인력 조속 확충 협조 ▲산불예방 활동 철저 등이, 행안부 회의 내용으로는 ▲여수세계박람회 협조 ▲불법사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미소금융 활성화 협조 ▲농촌지역 폐비닐 처리 철저 ▲학교폭력 예방활동 지속 등이 전달됐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행정담당 임민호
042-220-317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