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베라크루즈 관심집중, 신형 싼타페 때문?

2012-04-27 09:57 | 카즈
  • 베라크루즈 관심집중, 신형 싼타페 때문?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7년만의 풀체인지 모델인 신형 ’싼타페’가 이슈다.

지난 4일 미국 뉴욕모터쇼에 참가한 현대차는 5인승 싼타페 외에도 휠베이스를 대폭 늘린 신형 싼타페의 7인승 3.3리터 롱바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싼타페 롱바디 모델의 출시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현재 현대차의 대형급 SUV ‘베라크루즈’의 단종여부도 언급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싼타페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베라크루즈 중고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긴 마찬가지.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에 따르면, 3월 후반 20위권에 머물던 베라크루즈의 인기검색차량 순위가 지난주 7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이는 싼타페 신형출시로 베라크루즈의 중고차 가격이 내려갈 것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실제로 1월 중고차가격 3,300만원에 거래되던 베라크루즈 디젤 4WD 3.0 300VX 럭셔리 모델의 현재 중고차가격은 3,120만원이며, 베라크루즈 디젤 4WD 3.0 300VXL 프리미엄 모델 또한 1월보다 250만원 감가된 중고차가격 3,15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베라크루즈는 경제성을 강조했던 기존의 SUV를 뛰어넘어 최고급 SUV에 대한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대형 세단의 품격과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exy & sleek’을 컨셉으로 매끄러우면서 매혹적인 스타일을 자랑하며 노면상태나 주행상황에 따라 제동력을 적절하게 배분하는 전자식 4WD 시스템을 통한 최적의 주행안정성 또한 갖추고 있는 것. 하지만 신형 싼타페 공개 미디어 발표회에서 현대차는 승용세단 중 최고급 모델이 ‘에쿠스’인 것처럼, SUV 중 최고급 모델은 ‘베라크루즈’라며 당분간 단종 계획이 없음을 알렸다.

카즈 강지오 판매담당은 “당장 단종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기 SUV인 싼타페 신형의 출시로 베라크루즈의 중고차가격은 더욱 감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최고급SUV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카즈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카즈
홍보팀
02-2168-201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