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허브 Logo
2012-04-27 10:25
SBS드라마 ‘뿌리깊은나무’, 국내 최초 작가판 대본집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제 48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한 SBS<뿌리깊은나무>가 국내 최초로 작가판 대본집을 오는 30일 출간한다. <뿌리깊은나무>는 방영 당시부터 치밀하고 탄탄한 대본과 뛰어난 연출력으로 ‘명품 사극’이라는 호평을 받아온 바 있다.

이번 대본집은, 노희경 작가의 대본집을 꾸준히 출판해온 출판사 북로그컴퍼니에서 ‘작가판 대본집’시리즈의 첫 권으로 김영현·박상연 작가의 2011년 화제작 <뿌리 깊은 나무>(전3권)가 출간되는 것이다. 작가판 대본집이 여타의 대본집과 다른 점은 TV 방영 시 편집되었거나 미방영된 분량까지 포함한 완전 무삭제 대본을 실었다는 점이다. 또한 드라마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작가들이 준비한 치밀한 등장인물 설정과 배경(이도의 글자방· 반촌 마을 등) 설정 등 방대한 작업 노트를 발췌, 수록함으로써 드라마 한 편을 준비하는 작가들의 노고를 엿볼 수 있게 했다. 감독과 출연진의 글과 친필 사인, 각 권마다 다른 컨셉으로 구성된 화려한 컬러 화보 역시 작가판 대본집만의 장점이다. 작가 인터뷰에는 기존 언론 인터뷰에서 밝히지 않았던 드라마의 숨은 이야기들, 드라마 작가 지망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작가들의 생생한 집필담이 실려 있다.

<뿌리 깊은 나무>는 방영 3회 만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2011년 SBS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한석규, 장혁 등 주연급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도 호평을 받았다.

<뿌리 깊은 나무>는 이정명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사극이다. 그러나 궐내 연쇄살인사건이 중심이 되는 원작 소설과는 달리, 드라마는 한글을 창제하려는 세종대왕과 한글 창제를 반대하는 비밀 세력 간의 암투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진행해 텔레비전 드라마로서의 재미를 끌어올렸다.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비밀결사 ‘밀본’을 비롯해 정기준, 무휼 등 드라마만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대거 창조함으로써 원작을 뛰어넘는 재미와 감동을 전했다. 특히, 방영 당시 총선을 앞두고 있던 시청자들에게 ‘권력’과 ‘백성의 힘’이라는 정치적인 화두를 던지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사회에서 가장 각광 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콘텐츠인 TV 드라마. 그러나 종영되는 순간 시대의 물결 속에 흘러가는 것이 드라마의 운명이다. 이제는 드라마의 내용과 철학을 담고 보존하는 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북로그컴퍼니의 작가판 대본집 시리즈는 앞으로도 계속 출간될 예정이며, 다음 출간예정작은 5년 전, 한국형 느와르 드라마로 화제가 되었던 <개와 늑대의 시간>이다.

<뿌리깊은나무> 작가판 대본집은 총 3권으로 오는 30일 출간된다. 각 권은 400페이지 내외이며, 각 권 가격은 20,000원.
  • 언론 연락처
  • SBS콘텐츠허브
    언론홍보
    류하나 과장
    02-2001-6653
    Email 보내기
SBS콘텐츠허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언론홍보
류하나 과장
02-2001-6653
Email 보내기
http://www.sbscontentshub.co.kr

SBS 뿌리깊은나무 작가판 대본집 (사진제공: SBS콘텐츠허브)
SBS 뿌리깊은나무 작가판 대본집
(사진제공: SBS콘텐츠허브)
250x300
392x470
392x47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미디어  방송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