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스캔의원 Logo
2012-04-27 13:48
다가오는 여름, 가장 고민되는 신체부위 1위 ‘복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볼록 튀어나온 똥뱃살이 가장 큰 고민이예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신체부위 1위는 역시 복부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비만체형관리센터 메르 내원 고객 20, 30대 37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름이 오기 전 가장 다이어트 하고 싶은 신체부위를 묻는 설문문항에 121명이 복부를 꼽아 뱃살이 많은 이들을 괴롭히는 주요 신체콤플렉스임이 드러났다.

복부에 이어 2위에는 웬만해선 빠지기 어렵다는 허벅지 살이 97표를 얻어 2위를 차지했으며, 소위 러브핸들이라 불리는 옆구리 살이 83표로 3위, 매력적인 각선미를 헤치는 툭 불거진 종아리가 39표로 4위, 그리고 민소매 입기를 두렵게 만드는 굵은 팔뚝이 32표를 얻어 5위에 랭크됐다.

설문에 참석한 한 여성은 “올 여름, 딱 달라붙는 핫팬츠와 흰 티셔츠로 마음껏 매력을 뽐내보려 하는데 눈치 없게 튀어나온 뱃살과 굵은 허벅지가 그러한 로망을 산산이 부서뜨리고 있다”고 농담 섞인 말을 전하면서, “식이조절이다, 운동이다 뱃살과 허벅지 살을 빼기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생각만큼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고민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실제로 설문에 참석한 많은 참가자들 중에는 불어난 복부와 허벅지 살 때문에 다가오는 여름이 두렵다는 의견이 눈에 띄게 많이 제시 돼, 볼록 튀어나온 뱃살과 튼실한 허벅지가 남녀를 불문하고 여름시즌 가장 고민되는 신체부위임이 여실이 드러났다.

이에 비만체형관리센터 메르의 박준균 대표원장은 “복부와 허벅지는 살이 붙기 쉽고, 또 한 번 찌면 좀처럼 빠지기 어려운 신체부위다. 20~30대 여성들은 여성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하여 남성과 달리 내장지방이 적고 피하지방이 많은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들의 체형은 뱃살과 허벅지에 피하지방이 주로 생성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러한 지방세포들을 고주파와 초음파등을 이용하여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렇게 파괴된 지방세포들은 적당한 운동을 통하여 땀과 생리적인 작용으로 배출되어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형성 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많은 설문 참가자들이 복부와 허벅지를 올 여름, 가장 고민되는 신체부위로 꼽은 것에는 이유가 있다”고 설문조사의 결과를 나름 분석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박 원장은 “따라서 최근에는 울트라 쉐이프나 아디포 같이 초음파와 고주파를 이용해 부분비만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프로그램을 통해 코 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신속하게 대비하는 남녀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특히 이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체형교정을 선사해 줘,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울트라 쉐이프는 집약된 초음파를 피하 지방층에 전달하여 피부·혈관·세포·신경의 손상 없이 지방세포만을 골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비수술적 체형교정프로그램으로, 이는 지방흡입과는 달리 시술 후 멍이나 통증이 발생하지 않고, 또 지방 제거에 따른 피부탄력저하가 발생하지 않아 빠르고 안전한 부분비만관리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전류를 활용해 지방을 녹이는 아디포 역시 울트라 쉐이프와 마찬가지로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멍이나 통증발생 없이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피하지방을 비롯해 내장지방을 동시에 감소시켜 줘 여름시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메디스캔
    기획실
    김현수 실장
    010-2994-7964
    Email 보내기
메디스캔의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메디스캔
기획실
김현수 실장
010-2994-7964
Email 보내기
http://www.imere.co.kr

다가오는 여름, 가장 고민되는 신체부위 1위 '복부' (사진제공: 메디스캔의원)
다가오는 여름, 가장 고민되는 신체부위 1위 '복부'
(사진제공: 메디스캔의원)
228x300
319x419
319x41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의학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