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7 14:45
대구시, 불법 사금융 피해 척결 행정력 집중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대구시는 범정부적으로 시행하는 불법 사금융 척결과 관련해 ‘서민금융 종합지원센터’ 설치 및 민원 콜센터 운영, 저소득·저신용 영세서민 금융지원 확대 등 종합적인 서민 지원대책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 편승해 고리사채, 폭력, 협박 등이 수반된 불법 채권추심 등 서민 침해 범죄가 빈발하고 있어 대구시는 서민·저소득층의 불법 사금융 피해 척결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대구시는 우선 ‘민원 콜센터(☏120)’를 4월 27일부터 설치 운용한다. 불법 사금융 피해 집중신고 기간(4. 20. ~ 5. 31.)을 통해 피해신고를 접수 처리하고 있으며, 불법 사금융 피해자에 대한 신고뿐만 아니라 일반 저소득·저신용자에 대한 상담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

또 이와는 별도로 ‘서민금융 종합지원센터’를 서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대구 신용보증재단에 설치해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서민들에게 ONE-STOP 방식으로 저리 전환대출과 금융 애로 상담, 피해구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소득 금융 취약계층은 이곳에 1회 방문으로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
    금융지원담당 이영기
    053-803-3401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경제정책과
금융지원담당 이영기
053-803-3401
http://www.daeg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