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7 15:08
대구시, 일본뇌염 주의령 발령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대구시(질병관리본부)는 일본뇌염 유행예측 조사결과 부산 및 경남지역에서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매개모기를 확인함(4.25)에 따라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하고, 시민들에게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모기 유충의 서식처로 의심되는 물웅덩이 등을 발견할 경우 모기 방제를 할 수 있도록 관할 보건소에 알리도록 당부했다.

대구시는 4월부터 10월까지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해,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간에는 야외 활동을 가능한 자제할 것과 불가피한 야외활동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팔, 긴 바지 등을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했다.(총 5회 접종)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기초접종 3회 후에 받는 추가접종률이 낮은 편으로,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는 만 6세와 만 12세에 받는 일본뇌염 추가 예방접종에 보호자, 보육시설 및 학교선생님 등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정책과장은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으로 시민들은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할 것”을 당부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보건정책과
    질병관리담당 설종찬
    053-803-6284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보건정책과
질병관리담당 설종찬
053-803-6284
http://www.daeg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의학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선언/의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