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남도, ‘2012년 상반기 무역 전문교육’ 실시

출처: 전라남도청
2012-04-27 15:45

무안--(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7일 -- 전라남도는 27일까지 2일간 나주에서 수출 중소기업 임직원 등 113명을 대상으로 ‘2012년 상반기 무역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담당자 및 무역업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FTA 체결 증가추세 등 급격하게 변화하는 해외 통상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수출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수출입 절차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통관 실무’ 과정, 바이어 발굴 및 계약 전반에 대한 ‘바이어 발굴 및 계약’ 과정, 실 사례 위주의 수출입 실무 실습을 위한 ‘수출입시뮬레이션’ 과정, 최근 급변하는 수출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FTA 원산지 증명 발급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중재·클레임 대응’ 및 ‘원산지 증명서 발급’ 과정과 전남도 통상진흥시책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각국과의 FTA 체결, 비관세장벽 확대 등 무역 형태와 규범의 다양화로 무역거래가 점점 더 복잡하고 전문화돼 가는 상황에서 FTA 체결국과의 무역에 꼭 필요한 ‘원산지증명서 발급 과정’을 신설해 FTA 체결의 활용도를 높이도록 했다.

송경일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일본의 지진, 유럽의 금융위기 등으로 세계 경제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며 “중국을 비롯한 주요 수출국들의 긴축정책 및 보호무역 강화 등 수출 환경이 불안한 상황에서 이번 교육이 국제시장에 대한 이해와 무역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경제통상과
061-286-38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경제통상과
061-286-384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