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 Logo
2012-04-29 10:08
서민금융상담 ‘성황’
  • - 27일 시청 대회의실서 시민 200여명 대상 서민금융상담 실시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9일 -- 포항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공동으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용회복위원회 등 9개 서민금융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포항시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서민금융상담 행사로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을 반영하듯 소상공인지원 서민금융상품 및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시민 2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개별상담에 나선 9개 서민금융기관 전문가들은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금융관련 의문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결책을 제시해주었으며, 과도한 채무부담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던 금융소외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상담장을 찾은 이 모씨는 “급전이 필요해 사금융 대출을 받았는데 이자부담이 너무 커 경제적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 상담을 통해 이자율을 낮춰주는 바꿔드림론 등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알려줘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축사를 통해 “서민금융종합상담이 빚 독촉에 한숨만 쉬던 금융 소외자에게 한 줄기 희망의 빛이 되어 모처럼 만에 웃음과 활기가 피어올라 따뜻한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영철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를 발판삼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서민금융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종합서민금융지원기관으로서 서민금융제도를 보다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Email 보내기
포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Email 보내기
http://www.ipohang.org

포항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공동으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용회복위원회 등 9개 서민금융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포항시청)
포항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공동으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용회복위원회 등 9개 서민금융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맞춤형 서민금융상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포항시청)
300x199
480x319
1244x827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