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자니아 연수단 강원도청 방문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9일 --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빛의 산이자 위대한 산인 킬리만자로국립공원(Kilimanjaro National Park)이 있는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에 접해 있는 국가, 탄자니아의 도시 모로고로(Morogoro)의 농업관련 공무원 과 민간인으로 구성된 ‘탄자니아 모로고로 농촌종합개발과정’ 연수단 8명이 4.30일 강원도청을 방문하였다.

이번 연수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저개발국 연수단 초청 한국 연수 기간 중 강원도청을 방문하여 도의 우수농업시책인 ‘새농촌건설운동’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귀국 후 자국의 농업 및 농촌개발정책 구성에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앞서 연수단은 도 농업기술원도 방문, 화훼온실 등 농업관련 시설을 직접 눈으로 체험하기도 하였다.

도는 2007년부터 ‘미래지도자 친 강원인 육성 차원’에서 ODA연계 연수단 방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국제 인적 네트워크 확충 및 우수시책 홍보를 통한 도 이미지 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청 국제협력실
    국제기획 담당 민병도
    033-249-2455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