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실무능력향상 위한 자치법규 교육 실시

2012-04-29 14:55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9일 -- 광주시는 자치법규와 지방자치관계법령 등 실무 관련법령에 대한 입안 운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법 집행의 공정성과 법적합성을 높이기 위해 법제처와 합동으로 2012년도 법제교육을 실시한다.

4월30일부터 5월4일까지 5일간 공무원교육원에서 실시되는 교육에는 시·자치구·교육청 등 산하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법제 이론과 실무사례를 병행해 실제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교육으로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지방자치법 해설, 지방조직 관련법 해설, 자치입법 실무 및 사례연구, 법령해석 실무 및 사례연구, 실무행정법, 행정심판실무, 행정절차법 해설 등 12개 과목이며, 법제처 소속 실무 강사들이 맡는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시민과 기업 등에 대한 자치법규의 불필요한 규제사항을 발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국민불편법령 정비사례’ 과목을 추가하였고, 생활법령 등 2개 과목을 광주시에서 자율 편성해 교육함으로써 다양한 시각에서 법률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일선 공무원들의 법적 전문성 향상과 시민들의 권익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법무담당관실
사무관 이정신
062-613-27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